23일부터 3일간 대전컨벤션센터에서 '문화의 장'으로 새롭게 선보여

[대전=충청일보 이한영 기자]  대전마케팅공사가 오는 23일부터 25일까지 대전컨벤션센터에서 '2019 대전국제와인페스티벌'을 연다.

 이번 대전국제와인페스티벌에는 16개국 133개 업체 165부스가 참여한 가운데 아시아와인트로피에서 출품한 35개국 4384종의 세계와인을 일반인에게 공개 시음하게 된다.

 올해부터 '대전국제와인페어'에서 '대전국제와인페스티벌'로 이름을 바꿔 축제적인 요소들을 더욱 가미해 방문객들이 함께 즐길 수 있는 프로그램을 대폭 반영했다.

 국내외 와인, 전통주를 비롯한 각종 주류는 물론 음식과 각종 체험이 함께하는 '문화의 장'으로 새롭게 선보인다.

 지역상권 활성화를 위해 와인페스티벌 입장권과 대전지역 20여 개의 레스토랑과 제휴해 음식값을 상호 할인해 주는 프로모션도 다음달 27일까지 함께 진행한다.

 올해로 8회째를 맞는 대전국제와인페스티벌은 와인 업계 및 전문가들 사이에서 한국을 대표하는 와인 행사로 손꼽힌다.

 아시아 유일의 국제적인 와인품평회에 출품된 수준높은 세계적인 와인들을 시음할 수 있는 국내 유일한 행사로 높이 평가받고 있다. 

 이와 함께 시민들에게 와인과 관련, 세계적인 전문가들의 강연과 다양한 문화체험 등 와인지식을 습득할 수 있는 최고의 행사로 이름 높아 매년 30%가 넘는 외지인이 방문하는 대전을 대표하는 축제로 자리매김했다.

 특히 올해는 '아시아와인트로피 시음존'에는 기존 단일 와인시음존을 '레드와인'과 '화이트·로제와인'으로 구분해 운영할 예정이다.

 와인병 라벨 읽는법, 와인 기본 매너 등 와인을 잘 모르는 입문자에게 국가별 와인 산지별 특색을 확인하고 시음할 수 있는 마스터클래스까지 수준별 맞춤형 와인클래스도 함께 개최한다.

 대전국제와인페스티벌 입장권은 1만원이며 와인잔은 지참하거나 현장에서 구매(3000원) 가능하며, 티켓을 구입한 성인은 인증을 받고 입장 팔찌를 제공받아 전 세계와인을 자유롭게 시음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충청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