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동=충청일보 이능희 기자] 충북 영동군은 포도축제를 맞아 다음 달 1일까지 군민과 전국 네티즌을 대상으로 ‘38회 영동군 인터넷 정보검색대회’를 개최한다고 21일 밝혔다.

군은 오는 29일부터 다음 달 1일까지 4일간 개최하는 2019 영동포도축제를 맞아 영동포도의 우수성을 전국에 알리고, 전략적인 관광객 유치를 위해 대회를 마련했다.

대회 참가는 영동군 홈페이지(http://www.yd21.go.kr)에 접속해 홈페이지에 게재한 정보검색대회 객관식 5문항을 온라인으로 정답을 적어 제출하면 된다.

스마트기기를 활용해 모바일로도 편하게 응모할 수 있다.

문제는 영동군 관련 사항이나 축제 정보 등 홈페이지에 담긴 내용으로 출제해 조금만 관심을 가지면 누구나 쉽게 풀 수 있도록 구성했다.

수상자는 만점자 중 무작위 추첨으로 결정해, 다음 달 5일 군 홈페이지, 페이스북 등에 게재할 예정이다.

레인보우상 10명(영동특산품 7만원상당), 메이빌상 20명(영동특산품 6만원상당), 감이랑포미랑상 40명(영동특산품 5만원상당) 등 총 70명에게 행운의 선물을 준다.

군 관계자는 “특별한 여름 낭만 축제인 영동포도축제의 시작을 알리고 영동군의 자랑거리를 알리고자 대회를 마련했다”며 “군민과 네티즌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충청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