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충북 > 음성
음성군, 음성으로 떠나는 국악나들이 공연안성남사당놀이, 가야금 앙상블 등 설성공원에서 매주 토·일요일 공연
김록현 기자  |  ysk1517@hanmail.net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승인 2019.08.21  14:28:54
트위터 페이스북 네이버 구글 msn

[음성=충청일보 김록현 기자] 충북 음성군은 오는 24~9월22일까지 매주 토·일요일 오후 7시 음성읍 설성공원에서 신명나는 사물놀이와 우리가락 공연을 진행한다.

 이번 행사는 충북문화재단 공모사업인 '우리가락 우리마당'에 선정된 '국악놀이터the 채움'과 업무협약을 체결해 '음성으로 떠나는 국악나들이 잉홀현에 부는 바람'이라는 주제로 우리가락과 소리를 군민들과 관광객들에게 전해 줄 계획이다.

 첫공연인 24일에는 전통문화연구회 '얼쑤' 의 타악공연 인수화풍을 시작으로, 25일 안성시립 바우덕이 풍물단의 안성남사당놀이, 31일에는 38회 설성문화제 기간 중에 가야금 앙상블 공연이 펼쳐진다.
 

 9월에는 7일 대중음악을 국악기로 연주하는 the채움의 DO樂, 8일 극단 꼭두광대의 왼손이, 21일 극단 씨알누리의 국악창작공연 공감, 22일 월드뮤직밴드의 도깨비 바람 공연 등 수준 높은 예술인들의 공연이 진행될 예정이다.

 이밖에 공연 시작 전 4시30분부터 우리가락 체험마당으로 덩덕쿵 사물놀이 배우기, 열두발 상모와 버나 돌리기 등 다양한 체험 행사가 곁들어져 공연을 더욱 풍성하게 만들 전망이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음성군청 홈페이지 공지사항 게시판에서 확인할 수 있다.

김록현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트위터 페이스북 네이버 구글 msn 뒤로가기 위로가기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자동등록방지용 코드를 입력하세요!   
확인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욕설등 인신공격성 글은 삭제 합니다. [운영원칙]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여백
비주얼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