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충북 > 제천
제천시, 북한이탈주민 건강검진비 지원
이재남 기자  |  75307530@hanmail.net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승인 2019.08.21  18:25:14
트위터 페이스북 네이버 구글 msn

 충북 제천시는 북한이탈주민의 건강하고 안정적인 정착을 돕기 위해 지난해 11월부터 1인당 30만원 상당의 건강검진비를 지원하고 있다.
 시는 평소 병원 방문이 어려운 북한이탈주민들을 위해 관내 6개 병원과 연계해  암검사, 신체계측검사, 요검사, 혈액검사, 방사선 검사 등의 건강검진을 제공한다.
 최근 건강검진을 지원받은 한 북한이탈주민 여성은 “건강검진을 통해 몸의 용종을 발견해  암으로 진행되는 것을 예방할 수 있었다”며 깊은 감사의 뜻을 전하기도 했다.
 또한, 시는 북한이탈주민의 취업강화를 위해 50만원 한도 내 자격증 취득을 지원하고 있으며, 이외에도 제천경찰서 보안협력위원회를 중심으로 이탈주민의 조기정착을 위한 생필품,출산용품 지원, 긴급생계 지원, 안보 교육 등 다양한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시는 다양한 지원 사업을 통해 관내에 거주하고 있는 북한이탈주민의 당당한 사회진출을 응원하고 있다.
 특히, 북한이탈여성 문현지 씨는 TV조선 모란봉클럽에 출연하는 등 적극적인 사회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시 관계자는 “한 가족인 북한이탈주민의 안정적인 조기정착을 위해 시민들도 관심과 애정을 가지고 지켜봐 주시길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북한이탈주민 지원사업에 관한 기타 자세한 사항은 제천시청 시정팀(☏043-641-5245), 제천경찰서 보안계(☏043-641-8392)로 문의하면 된다./제천=이재남 기자
 

이재남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트위터 페이스북 네이버 구글 msn 뒤로가기 위로가기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자동등록방지용 코드를 입력하세요!   
확인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욕설등 인신공격성 글은 삭제 합니다. [운영원칙]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여백
비주얼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