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스포츠 > 스포츠 일반
충북체육회, SNS 개설 등
도민 홍보 서비스 환경 구축
이정규 기자  |  siqjaka@naver.com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승인 2019.08.21  19:41:53
트위터 페이스북 네이버 구글 msn

[충청일보 이정규 기자] 충북도체육회는 홍보전담팀 구성, SNS 개설 등 홍보활동을 다양하게 펼치고 있다고 21일 밝혔다.

그동안 충북체육은 체육활동에 대한 도민들의 기대욕구는 증가했지만, 도민기대에 부응하고 충북도의 체육정책을 널리 홍보하는데는 다소 수동적이고 미흡했다고 지적이 제기돼 왔다.

이에 따라 충북체육회는 그간 소극적이고 수동적인 홍보에서 벗어나 체육시설 이용활성화와 체육활동 참여증진을 위한 제도구축, 체육행정에 대한 도민참여제고 등을 위한 보다 적극적이고 능동적인 홍보활동을 벌여나갈 계획이다. 

충북체육회는 이에 따른 첫 단추로 충북체육을 체계적으로 홍보하기 위한 홍보전담팀을 구성운영중이며, 언론홍보마케팅을 비롯해 온라인 SNS(블로그,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개설 등 다양한 방법의 대도민 홍보서비스에 중점을 두고 추진해 나가고 있다. 

이를 통해 체육정책에서부터 체육시설, 체육활동프로그램, 지도자 정보제공에서 부터 체육에 대한 상식, 이색스포츠, 각종 동호회활동 및 종목소개, 범도민 체육생활화 캠페인전개 등 다양한 체육행정 서비스를 제공해 나가는데 역점을 두고 있다.

이와 함께 체육홍보 도민기자단운영, 체육홍보대사위촉, 체육활동을 통한 건강증진 수기공모 등 도민과 함께하는 다양하고 입체적인 홍보활동을 펼쳐나갈 계획이다.

실례로 충북체육회가 개설한 SNS는 우선 네이버 블로그에서 충북체육회를 검색하거나 인스타그램과 페이스북은 스마트폰 어플 다운로드 후 충북체육회를 검색하면 접속이 가능하다.

이달 초 개설 이후 각 매체 방문자 수 현황에 따르면 블로그 600여명, 인스타그램 2000여명, 페이스북 500여명 등 총 3000여명이 SNS를 통해 체육소식을 접속한 것으로 나타났으며, 지속적으로 늘어날 전망이다.

정효진 충북체육회 사무처장은 "갈수록 건강과 체육활동에 대한 관심과 기대가 커지고 있는 상황에 보다 능동적으로 대응하고 도민들에게 체육정책이나 프로그램 등 다양한 내용을 알려주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면서 "앞으로 체계적이고 다양한 도민 홍보활동을 통해 운동으로 건강하고 행복한 충북 건설에 앞장서 나가겠다"고 말했다.

이정규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트위터 페이스북 네이버 구글 msn 뒤로가기 위로가기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자동등록방지용 코드를 입력하세요!   
확인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욕설등 인신공격성 글은 삭제 합니다. [운영원칙]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비주얼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