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성=충청일보 김록현 기자] 강동대학교 음성진로체험지원센터는 22일 충북 음성군 감곡면 매괴고등학교 학생 119명을 대상으로 학생들 스스로 선택한 해당 학과 실습실을 이용해 다양한 학과체험(견학) 프로그램을 운영했다.

 학과체험 프로그램은 자유학기(학년)제를 통해 강동대에 개설된 학과체험 프로그램을 학생들이 직접 체험할 수 있도록 체험기회를 제공함으로써 학생들 스스로 자신의 적성을 탐색하고 진로를 설계할 수 있도록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했다.

 이날 프로그램들은 △물리치료과(물리치료사 체험 프로그램) △컴퓨터정보과(4차 산업혁명시대의 컴퓨터활용) △패션생활디자인과(패션소품 제작 원데이클라스) △사회복지행정과(사회복지행정학과 탐구여행) △뷰티코디네이션과(네일 미용에 대한 학과체험 프로그램) △유아교육과(유아교육과는 어떤 곳 이예요?) △보건의료행정과(병원 조직과 직무에 대한 학과체험 프로그램) △경찰행정과(과학수사의 이해)등 8개의 다양한 직업과 진로탐색의 과정이다.

 강선경 센터장은 "고교 학과체험 프로그램을 통해 참가한 학생들에게 다양한 직업을 소개하고 관련된 직업 체험(견학)의 기회를 대학이 제공함으로써 학생들이 지금까지 간접적으로만 상상을 했던 진로와 목표를 좀 더 구체적으로 설정하는데 값진 경험이 되었을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음성진로체험지원센터는 대학이 보유한 다양한 학과와 연계하여 진로와 직업체험 프로그램들을 개발하는 등 실속있는 프로그램 제공을 계획하고 있다.

저작권자 © 충청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