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충북 > 괴산
괴산군, 우리 쌀 이용 식품가공 기술교육 수강생 모집
곽승영 기자  |  focus5052@naver.com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승인 2019.08.26  15:59:22
트위터 페이스북 네이버 구글 msn

[괴산=충청일보 곽승영 기자] 충북 괴산군은 오는 30일까지 '우리 쌀 이용 식품가공 기술교육' 수강생을 모집한다고 26일 밝혔다.

 이번 교육은 퓨전 떡 요리 전문강사를 초빙, '우리 쌀을 활용한 베이킹 디저트'라는 주제로 진행된다.

 특히 이번 교육은 △땅콩쌀쿠키 △사과파이 △옥수수스콘 △블루베리잼타르트 등 우리 쌀을 이용해 일생생활에서 쉽게 적용할 수 있는 실습교육 위주로 진행된다.

 군은 이번 교육을 계기로 우리 쌀에 대한 관심도를 더욱 높이고, 가공품에 대한 인식을 개선한다는 계획이다.

 총 25명을 모집하는 이번 교육은 다음 달 17일부터 10월 22일까지 매주 화요일 군 농업기술센터 생활과학관에서 총 6회에 걸쳐 진행된다.

 군 농기센터를 방문해 신청하거나 이메일(ghdql0605@korea.kr)로 접수하면 된다.

 교육 신청은 실제 괴산군에 거주하는 지역민에 한해 접수하며, 교육생 선정결과는 9월 3일에 개별 통지될 예정이다.

 군 농기센터 관계자는 "이번 교육을 통해 쌀 소비 전문리더를 양성할 계획"이라며, "앞으로도 우리 쌀과 쌀 가공품의 중요성을 널리 알리고, 올바른 우리 쌀 소비가 정착될 수 있도록 힘쓰겠다"고 말했다.

곽승영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트위터 페이스북 네이버 구글 msn 뒤로가기 위로가기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자동등록방지용 코드를 입력하세요!   
확인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욕설등 인신공격성 글은 삭제 합니다. [운영원칙]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여백
비주얼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