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생부 종합전형ㆍ논술ㆍ교과 전년도 논술기출문제 등 유튜브 소개

[천안=충청일보 김병한 기자]  코리아텍은 2020학년도 수시 전형에 대한 수험생 및 학부모의 이해도를 높이기 위해 입시 전형 및 논술 기출문제 해설영상 총 7편을 제작, 유튜브를 통해 안내하고 있다.

 26일 코리아텍에 따르면 입시전형 담당자가 출연해 제작한 학생부 종합전형, 논술전형, 학생부교과전형 등을 소개한 영상을 통해 각 전형별 사항을 설명하고 코리아텍 교수들이 출연, 수학ㆍ물리Ⅰㆍ화학Ⅰㆍ경제 등 과목별 전년도 논술 기출문제 해설 영상을 제공하고 있다.

 해당영상은 코리아텍 유튜브 채널(https://www.youtube.com/user/TheKOREATECH)을 통해 누구나 볼 수 있다.

 코리아텍은 2020학년도 수시에서 686명(77.4%) 정시에서 200명(22.6%)을 모집한다.

 입학을 희망하는 학생은 전형별 전형요소(교과, 비교과, 면접, 논술, 수능최저기준) 및 반영비율을 고려해 자신에게 유리한 수시 전형을 최대 4개까지 복수 지원할 수 있다.

 학생부교과전형(모집인원 136명)은 교과 90+면접10이다.

 학생부종합전형(모집인원 320명)은 기술과 사람을 잇는 다담형 인재'로 성장할 수 있는 잠재역량을 지닌 학생을 선발하는 전형이다.

 논술전형 전형방법은 논술 60 +교과 40이다.

 출제범위는 공학계열은 수학 나형과 과탐(물리I, 화학I 택1)이며 산업경영학부는 수학 나형과 경제이다.

 논술문항은 서술형이 아닌 문제풀이형으로 고교교육 과정을 충실히 이수한 학생이라면 사교육의 도움을 받을 필요가 없다.

 수시모집은 다음 달 6~10일이다.

저작권자 © 충청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