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청일보 이정규 기자] 제주항공은 다음 달 1~30일 전국 1만3000여 개 CU 편의점에서 항공권을 구매한 이용자 가운데 추첨을 통해 항공권과 중국 노선 할인쿠폰 등을 선물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29일 밝혔다.

제주항공은 지난해 4월부터 모바일 앱 등 온라인에서 항공권을 예약하면서 결제방식을 'CU 편의점 결제'로 선택하면 운임을 가까운 CU 편의점에서 결제할 수 있는 서비스를 시행하고 있다.

예약할 때 자신의 휴대전화로 발송된 수납번호를 가까운 CU 편의점에 제시하고, 현금으로 항공권을 구매할 수 있는 서비스다. 온라인에서는 예약과 함께 신용카드나 실시간 계좌이체로 운임을 결제해야 하지만 이 같은 결제가 쉽지 않은 이용자를 위해 결제 방식을 늘린 것이다. 

제주항공은 최근 인천을 기점으로 중국 난퉁(南通), 인천과 무안을 기점으로 옌지(延吉)에 취항한 데 이어 하얼빈(哈爾賓) 등의 취항을 계획하고 있어 국내에 체류하는 중국인 수요를 고려해 이번 이벤트를 준비했다.

제주항공 이벤트 기간 CU 편의점에서 결제하고 페이스북에 구매 인증을 하면 추첨을 통해 국제선 왕복항공권 1매와 국제선 왕복항공권 2매를 선물받는다.

제주항공은 또 중국 노선에서 사용할 수 있는 할인쿠폰도 1000명에게 지급한다. 

저작권자 © 충청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