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면읍 백사장항 일원서 내달 6일까지
대하·꽃게·전어 등 가을 수산물 별미 집합

[태안=충청일보 송윤종 기자] 충남 태안군 안면도 백사장 대하축제 추진위원회가 오는 11일부터 다음 달 6일까지 26일간 안면읍 백사장항 일원에서 '20회 안면도 백사장 대하축제'를 개최한다.

 이번 축제는 대하의 성수기 9월 중순부터 10월 초순까지 열리며, 크고 싱싱한 대하를 저렴한 가격에 마음껏 즐길 수 있어 전국 미식가들의 큰 관심을 끌고 있다.

 행사 첫날인 11일에는 무료시식회와 축하공연, 노래자랑, 불꽃놀이 등이 성대하게 펼쳐진다.

 13일 추석 당일에는 맨손 대하잡기, 민속놀이 체험, 팔씨름대회, 추석가요제, 7080공연 등 다양한 행사가 열려 명절에 백사장항을 찾은 관광객들에게 색다른 재미를 선사할 것으로 기대된다.

 이밖에도 축제 기간 중 매주 주말, 각종 체험부스를 비롯해 △수산물 중량 맞히기 △맨손 대하잡기 △버스킹 공연 △레크리에이션 등 다양한 행사가 펼쳐진다.

 또한 품바공연, 지역 특산물 부스, 즉석포토머그컵 만들기, 케리커쳐 등이 매일 상시행사로 운영된다.

 한편 대하뿐 아니라 제철을 맞는 꽃게와 전어는 물론 전복과 우럭 등 각종 싱싱한 해산물도 풍부하게 준비돼 있어 입맛대로 골라먹을 수 있는 재미도 있다.

 백사장항 명물로 인기를 끌고 있는 250m 길이 '대하랑꽃게랑' 해상 인도교를 비롯해 백사장해수욕장에서 이어지는 아름다운 바다와 상쾌한 솔향기를 만끽할 수 있는 걷기 명소 '해변길'이 축제장이 어우러져 있어 축제도 즐기고 산책도 할 수 있는 가을 여행코스로 제격이다.

 군 관계자는 "올해로 20회째를 맞는 안면도 대하축제는 대하의 본고장 태안에서 가장 맛있게 대하를 즐길 수 있는 최고의 축제"라며 "가족, 연인, 친구들과 함께 축제장을 방문해 맛있는 음식과 함께 많은 추억을 쌓고 돌아가길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충청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