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학교 비정규직 연대

[충청일보 배명식기자] 충북학교 비정규직 연대회의(충북 학비연대)는 2일 충북도교육청 앞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조삼모사' 안으로 비정규직을 우롱하지 말고 교육부 장관과 교육감들이 직접 교섭에 나서라"라고 촉구했다.

충북 학비연대는 "지난 7월 최대 인원이 최장기간 참가한 총파업 기간 교육 당국은 여론의 압박에 못 이겨 성실 교섭을 하겠다고 약속했다"라며 "우리 학교 비정규직 노동자들은 정부와 교육청의 약속을 믿고 현장으로 복귀했다"라고 말했다.

이어 "총파업 투쟁을 벌인지 50여 일이 지났지만 이후 진행한 다섯 차례의 교섭에서 학교 비정규직 노동자들의 믿음은 산산조각이 나버렸다"라며 "교육 당국은 총파업 이전과 다르지 않은 불성실과 무책임한 행태로 파행을 겪었다"라고 강조했다.

또 "시도교육청은 교통비뿐만 아니라 위험수당과 각종 직종별 수당을 기본급에 통폐합해 직종과 지역 간 기본급을 차등 인상하는 안을 최종안으로 제시했다"라며 "해마다 노조와 협상하지 않아도 적용되던 공무원 평균 임금인상률인 1.8% 인상에 기존에 받던 교통비와 직종 수당을 모조리 기본급에 산입해 최저임금에 맞추는 '조삼모사' 안"이라고 비난했다.

이들은 "학교 비정규직 노동자들을 또다시 총파업으로 내모는 건 교육 당국"이라며 "계속해서 교섭 파행이 계속된다면, 우리는 또다시 총파업으로 갈 수밖에 없다"라고 경고했다.
 

저작권자 © 충청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