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 시,군 방문회의 완료, 지역내 학생 취업 공감, 지역채용정보 공유 등 협력

[청양=충청일보 이용현 기자] 충남도립대학교가 도내 15개 시,군과 손잡고 학생들의 취업 활성화를 위한 ‘일자리 그물망’을 조성한다.
 

 충남도립대학교 일자리센터는 3일 ‘충남도내 15개 시,군 일자리센터 방문회의’를 모두 마친 가운데 결과보고를 열고 지역 내 학생들 취업연계를 위한 구체적인 방안을 논의했다고 밝혔다.

 
 대학 일자리센터는 지난 4월 보령시 지역경제과를 시작으로 7월 금산군까지 도내 모든 시,군과 협의를 완료했다.

 
 주요 협의 사안으로는 △지역 채용 정보공유 △미취업졸업생을 위한 구인정보 및 취업알선  △취업지도 위한 시,군 상담실 이용△조기취업과 구인,구직 미스매칭 해소 등이다.

 
 협의 결과 각 시,군은 ‘지역내 열리는 각종 일자리,채용 박람회 학생 참여’와 ‘기업 채용건 요청 시 대학 연계’등을 지원할 것을 약속했다.

 
 허재영 총장은 “지난해 졸업생 취업실태 조사를 보면 우리 대학 졸업생의 77%는 충남 지역에서 근무를 희망하고 있으며, 10명 중 6명은 지역 내에 취업한 것으로 나타났다”며 “15개 시,군과 손잡고 청년들이 다시 우리 지역에 취업할 수 있도록 지혜와 힘을 모아가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충청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