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경제 > 경제일반
"맛있는 우리 돼지고기, 많이 찾아주세요"충북농협, 소비촉진 행사 열어
삼겹살·육가공품 시식 및 판매
이정규 기자  |  siqjaka@naver.com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승인 2019.09.08  17:56:02
트위터 페이스북 네이버 구글 msn
   
▲ 김태종 농협 충북본부장(왼쪽 두 번째)과 유용 충북도 새농민회장( 〃 세 번째)이 6일 충북농협 직거래장터에서 삼겹살 시식 행사를 위해 고기를 굽고 있다.

[충청일보 이정규 기자] 충북농협은 지난 6일 지역본부 앞마당에서 열린 농산물 직거래 장터에서 우리 돼지고기 소비촉진 행사를 열었다.

최근 국내산 돼지고기는 해외수입 및 국내 사육두수 증가 등으로 가격이 하락하고 있다. 국제 곡물가격 불안정으로 사료가격까지 인상하는 등 대내외적 어려움을 겪고 있다.

설상가상으로 소비자 취향의 다변화와 가정 간편식 확산 등 여파로 캠핑과 레저활동이 많아 소비가 집중되는 7~8월 여름 휴가철에도 특수를 누리지 못하는 등 소비침체에 빠진 상황이다.

이날 기준 국내산 돼지고기 삼겹살 중품의 경우 100g의 소매가격은 2006원으로 1년 전 같은 시기 2168원 보다 7.5%하락했다. 김태종 본부장과 유용 충북도 새농민회장은 장터를 방문한 시민들에게 직접 구운 삼겹살을 제공하고 햄, 소세지 등 육가공품 시식행사를 가졌다.

김태종 본부장은 "우리 돼지고기 가격안정을 위해 지속적으로 소비촉진행사를 갖고 특히 추석명절을 맞아 시민들이 맛과 품질이 우수한 우리 돼지고기를 먹고 건강한 한가위를 보내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정규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트위터 페이스북 네이버 구글 msn 뒤로가기 위로가기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자동등록방지용 코드를 입력하세요!   
확인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욕설등 인신공격성 글은 삭제 합니다. [운영원칙]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여백
비주얼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