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문대학 수시 입학정보박람회 참가

[음성=충청일보 김록현 기자]  강동대학교(총장 류정윤)는 9일 중국 베이징에서 열린 '32회 중국 국제 안경 박람회'에 참가해 중국의 SKS TRADING CO,. LTD와 베트남의 NOON과 글로벌 취업역량 강화를 위한 가족회사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가족회사 협약체결을 통해 △안경산업분야 해외시장 활성화 체제 기반 마련 △해외취업 희망 학생 발굴을 통한 기업 현장교육과 취업연계 △공동 연구기반 조성과 자문위원 위촉 등 다양한 교류활동을 추진할 예정이다.

 특히 베트남 기업인 NOON과 취업약정 협약 체결을 통해 현장실습을 진행한 학생들에게 기업에 취업 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중국 산업체인 SKS TRADING CO,. LTD는 렌즈 유통과 무역을 전문으로 하는 회사로 연매출 1500만위안 이상이며 베트남 산업체인 NOON은 현지에서 안경점을 체인으로 운영하는 회사로 현재 3호점을 오픈하였으며 향후 지속적으로 발전 가능성이 높은 회사다.

 황정희 안경광학과 학과장은 "전문대학 혁신지원 사업 글로벌강화 프로그램을 통해 우수한 학생들이 해외에 취업을 할 수 있는 계기를 앞으로도 계속 마련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한편 강동대는 지난 6~8일 서울 서초구 양재AT센터 제2전시관에서 열린 '2020학년도 수시 전문대학 입학정보박람회'에 참가했다.

 이번 박람회 현장에서 이곳을 찾은 수험생을 대상으로 실속위주의 유망학과 소개와 1대1 맞춤상담을 진행했으며 신입생 전원에게 지급되는 학업인재 육성 장학금과 입학과 동시에 취업으로 연계되는 사회맞춤형 산학협력 학과소개 등 수험생들에게 필요한 다양한 정보를 함께 제공했다.

저작권자 © 충청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