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치원 학기 중 추가 입학(소) 절차, 한 곳에서 One-Stop 처리

 세종시교육청이 전국 최초로 교육·보육 통합시스템인 '세종아이 처음입학'을 구축하고 오는 16일부터 시범운영에 나선다고 밝혔다.

 지금까지 만 5세 이하의 자녀를 가진 부모들은 자녀들을 유치원에 보낼지 어린이집에 보낼지, 정보를 어디서  얻고 어떻게 신청해야 하는지 등 고민의 연속이었다.

 이에 교육청은 '세종아이 처음입학(http://www.sje.go.kr/entschmanage/main.do)'시스템을 구축, 입학(소)을 희망하는 유치원과 어린이집의 결원 현황, 입학 및 대기 신청과 최종 입학 여부 결정까지 관련 정보를 한 곳에서 확인할 수 있게 된다.

 시스템은 9월 말까지 시범운영 할 예정이며, 정식 운영 기간은 매년 3월부터 9월 말까지 운영할 예정이다.

 매년 10월부터 다음연도 2월 말까지는 전국적으로 시행되는 유치원입학관리시스템인 '처음학교로'의 운영 기간이기 때문에 '세종아이 처음입학'은 학기 중 '추가 입학' 희망 유아를 대상으로 운영한다.

 학부모들은 '세종아이 처음입학'에 접속한 후 희망 유치원 및 어린이집의 결원 현황을 확인하고, 결원이 있는 유치원에 입학 신청하면 된다.

 다만 어린이집 입학 대기 신청은 기존대로 '아이사랑보육포털(http://www.childcare.go.kr/)'로 등록해야 한다.

 신청 즉시 해당 유치원 입학 담당자에게 연락이 되어 접수 확인을 하게 되면, 학부모에게 서류접수 문자가 안내된다.

 신명희 유초등교육과장은 "이번 시스템의 구축으로 3월 1일 자 정규 입학 시기를 지나 입학하게 되는 유아의 학부모들에게도 최신 입학 정보의 제공할 수 있게 됐다"면서 "입학 신청, 최종 확정 등 입학 절차를 한 번에 해결할 수 있게 되어 학부모에게 큰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세종아이 처음입학'에 대한 기타 사항 문의는 교육청 유초등교육과(☏044-320-2111)로 하면 된다./세종=최성열 기자

관련기사

저작권자 © 충청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