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대전·세종 > 세종
세종시 추석 연휴기간 종합대책상황실 운영공영주차장 무료개방…각종 상황 신속 대처
장중식 기자  |  5004ace@hanmail.net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승인 2019.09.10  13:34:26
트위터 페이스북 네이버 구글 msn

 세종시가 시민들이 안전하고 쾌적한 추석 연휴를 보낼 수 있도록 추석 명절 종합대책을 마련했다.

 추석 연휴 4일 동안 9개 분야 253명으로 구성된 종합대책상황실을 운영해, 재난·교통·의료·민원·환경 등 시민 생활 각 분야에서 불편 없는 명절이 되도록 할 계획이다.

 시는 전통시장 활성화를 위해 전통시장 주변 도로 한시 주차를 2시간까지 허용하고 연휴 기간 동안 공영주차장을 무료로 개방하며 온누리 모바일 상품권을 10%까지 할인하는 등 소비촉진을 돕는다.

 또, 물가안정을 위해 물가종합상황실을 운영하며 대형마트, 전통시장 등에 대한 합동점검을 실시하고 추석성수품 및 생필품에 대한 물가를 홈페이지에 공개한다.

 이외에도 일본 수출규제 관련해서 명절기간에도 기업애로 신고센터를 운영하며 기업피해 상황 등에 신속히 대응해 나갈 계획이다.

 안전한 명절을 위해 각종 재난·재해 및 안전사고에 대한 신속한 대응이 가능하도록 재난안전상황실을 24시간 운영한다. 귀성객 다수인이 밀집하는 조치원역과 세종시외버스터미널에는 119 구급차가 전진 배치되는 등 구급활동이 강화된다.

 연휴기간에는 시내버스 전 노선을 정상 운행하고, 교통상황실과 긴급 도로복구반을 운영해 교통사고 등에 신속히 대응한다.

 깨끗한 도시환경 유지를 위해 연휴 이전과 이후에 생활쓰레기를 집중 수거하고 연휴기간 중에는 추석 당일과 일요일 이틀을 제외한 나머지는 쓰레기 수거를 실시한다.

 급수대책반과 긴급 복구반을 운영하며 상수도관 파열 등 긴급 상황에 대비한다.

 추석 연휴 기간 의료공백을 최소화하기 위해 충남대병원세종의원과 엔케이(NK)세종병원은 24시간 응급진료 체계를 유지하는 한편, 당직의료기간 및 휴일지킴이 약국을 지정·운영한다.

 또, 해외여행 및 대규모 이동이 예상되는 이번 추석 명절 기간 A형간염, 메르스, 수인성식품매개질환 등 감염병 발생에 대비해 비상방역대책반을 가동한다.

 이외에도 시는 생활이 어려운 이웃과 국가유공자분들이 훈훈한 명절을 보낼 수 있도록 경제적·정서적인 지원을 하고 연휴기간 결식아동을 위해 급식 대책을 마련한다.  /세종=장중식기자

장중식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트위터 페이스북 네이버 구글 msn 뒤로가기 위로가기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자동등록방지용 코드를 입력하세요!   
확인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욕설등 인신공격성 글은 삭제 합니다. [운영원칙]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여백
비주얼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