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충남 > 내포
충남도의회, 충남형 농어민수당 도입 성공 수확 모색농민수당제 도입 정책연구모임 농민·유관단체와 토론회
방한일·이선영 의원 "합리·실효적 조례 마련" 한뜻
박보성 기자  |  bakin114@hanmail.net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승인 2019.09.10  19:01:09
트위터 페이스북 네이버 구글 msn

[내포=충청일보 박보성기자] 충남도의회가 농어민수당제 도입을 위해 도민, 유관단체와 머리를 맞댔다.

도의회 '충남형 농민수당제 도입을 위한 정책 연구모임'은 10일 도의회 소회의실에서 토론회를 열고 농어민수당 지원 조례안에 대해 검토·논의했다.

이날 연구모임 대표인 방한일 의원(예산1)은 좌장과 발제자로, 이선영 의원(비례)과 조광남 예산덕산농협 이사 등은 토론자로 참여해 완성도 높은 농어민수당 조례안 마련을 위한 다양한 의견을 제시했다.

방 의원은 "우리 사회는 농촌과 어촌의 어려움을 농어업인만의 문제로 치부하고 있다"며 "국민경제에서 농어업이 차지하는 중요성은 여전히 크기에 지금보다 농어가소득이 증대될 방안을 적극 모색해야 한다"고 지적했다.

이어 "농어민수당제 도입은 지역사회의 매우 큰 관심사항이자 늦출 수 없는 시대적 과제"라며 "합리적이고 훌륭한 농어민수당 조례가 제정될 수 있도록 모두가 뜻을 하나로 모아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 의원은 "불평등한 대농 중심 농업정책의 오류로 농민의 삶은 더욱 열악해졌다"면서 "보다 실효성 있는 농어민 삶의 질 향상을 위해 농어민수당 지급이라는 의제가 제대로 된 결과물로 도출·집행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충남형 농민수당제 도입을 위한 정책 연구모임은 도의원 7명 등 총 15명이 활동하고 있다. 

박보성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트위터 페이스북 네이버 구글 msn 뒤로가기 위로가기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자동등록방지용 코드를 입력하세요!   
확인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욕설등 인신공격성 글은 삭제 합니다. [운영원칙]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여백
비주얼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