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은=충청일보 심연규 기자] 충북 보은관기초등학교 학생자치회는 지난 10일 추석을 맞아 지역 주민에게 명절 용돈 봉투를 만들어 나눠주는 깜짝 이벤트를 진행했다.

 '온 마을 들썩, 온 마음 풍성'이 부제인 이번 이벤트는 그동안 채송화 심기, 쓰레기 줍기, 금연 캠페인, 텃밭 수확물 나눔 등 마을 변화 프로젝트를 꾸준히 펼쳐 온 관기초 학생 자치회의 제안으로 마련됐다.

 학생들이 직접 만든 명절 용돈 봉투를 마을을 돌며 필요한 주민들에게 나눠주며 "즐거운 추석 보내세요" 인사하기, 어르신들에게서 명절 덕담 듣기 등도 진행해 온 마을이 웃음과 감동으로 따뜻해지게 만들었다.

 행사에 참여한 유지환 학생(3학년)은 "우리가 만든 봉투를 받으시고 예쁘다고 칭찬해주셔서 기분이 정말 좋았다. 평소에 이렇게 마을 어른들과 대화할 수 있는 시간이 많이 있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김귀숙 관기초 교장은 "학생들의 '즐거운 명절 보내세요' 외침이 온 마을을 환하고 풍요롭게 만든 것 같다. 작은 나눔과 배려가 아이들에게 엄청난 긍정 에너지를 주고 그걸 바탕으로 많이 성장하고 있는 걸 느낀다. 이런 뜻깊은 행사를 제안하고 멋지게 실천해 낸 우리 아이들이 정말 자랑스럽다. 앞으로도 아이들의 이런 예쁜 마음을 지역 주민과 함께 나눌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충청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