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충남 > 서산
서산시, 2호 나비냉장고 16일부터 운영수석동 행정복지센터 현관,누구나 이용 가능
송윤종 기자  |  ehyun01@naver.com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승인 2019.09.17  15:42:27
트위터 페이스북 네이버 구글 msn
   

[서산=충청일보 송윤종 기자] 충남 서산시는 수석동 행정복지센터에 누구나 이용이 가능한 나비냉장고(나누고 비우는) 2호기가 설치 운용에 들어간다고 17일 밝혔다.

 시는  전날 수석동행정복지센터에서 이경래 수석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장 및 위원 등 2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지역공동체 구축을 위한'2호 나눔 냉장고 현판식'을 갖고 본격 운영에 들어갔다.

 지난 5일 동문2동에 오픈한 1호 나눔냉장고에 이어 제2호 나눔냉장고도 서산시지역사회보장협의체 지원을 받아 오픈했으며, 수석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 주관으로 하는 지역특화사업으로 수석동행정복지센터 1층에 설치되어 주5회 시범 운영될 예정이다.

 나눔냉장고는 독일의 푸드 쉐어링(Food sharing) 운동처럼 나눔을 원하는 사람 누구나 물품을 채워놓고, 필요한 누구나 꺼내어 이용하는 방식으로 운영되어, 식사해결이 어려운 어르신, 아동 등 어려운 이웃들에게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서산시는 나눔냉장고 사업이 안정적으로 운영 될 수 있도록 운영상황을 모니터링해 보완·개선할 예정이다.

 진중관 사회복지과장은 "1호, 2호 나눔냉장고 까지 오픈하면서 후원자들의 관심과 사랑으로 기부가 이어지고 있어 냉장고 한 대가 지역 내 이웃사랑과 따뜻한 정을 쌓는 나눔의 공간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며 "나눔냉장고 사업이  지역을 대표하는 복지사업이 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고 홍보 및 관리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송윤종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트위터 페이스북 네이버 구글 msn 뒤로가기 위로가기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자동등록방지용 코드를 입력하세요!   
확인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욕설등 인신공격성 글은 삭제 합니다. [운영원칙]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여백
비주얼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