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장종태 서구청장이 지난 20일 오페라 웨딩홀에서 열린 대전어린이집연합회 서구지회(정부지원어린이집) 주관 '제12회 보육교직원의 날' 행사에서 감사패를 받은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대전시 대전어린이집연합회 서구지회는 지난 20일 오페라웨딩홀에서 '12회 보육교직원의 날' 행사를 개최했다.
 
 보육교직원을 비롯한 180여명의 어린이집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열린 이 날 행사에서 대전어린이집연합회 서구지회는 장종태 서구청장에게 감사패를 전달했다.
 
 또한 서구는 보육 교직원들이 긍지와 자부심을 가지고 일할 수 있도록 영유아교육 현장에서 헌신적으로 봉사한 모범 보육교직원 4명을 선발해 서구청장 표창을 수여했다.
 
 구는 보육교사의 휴식시간을 보장하기 위해 보조교사 인건비를 지원하고, 구비를 추가로 투입해 5년 이상 장기근속 원장에게 근속수당을 지원하는 등 영유아 복지서비스의 증진을 위해 힘쓰고 있다.
 
 장종태 청장은 "각종 어린이집 사건 사고 등으로 많이 힘든 보육현장에서 애쓰고 있는 보육 교직원분들의 열정에 감사드린다"라며 "보육교직원의 사기 진작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서구는 총 431개소 어린이집에 3132여명의 보육교직원들이 아이들을 돌보고 있으며, 이 중 정부지원어린이집은 20개소에 277명의 보육교직원이 근무 중이다. /대전=이한영 기자
 

저작권자 © 충청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