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당 "부부 강제수사 불가피"
바른미래 "대통령 결단 필요해"

[충청일보 배명식기자] 자유한국당은 23일 검찰이 조국 법무부 장관 자택에 대한 압수수색에 나서자 파상 공세를 퍼부었다.

한국당은 현직 법무장관이 자택을 압수수색 당하는 초유의 사태가 발생한 만큼 조 장관 사퇴가 불가피하다며 문재인 대통령과 여당을 강도 높게 압박했다.

나경원 원내대표는 이날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그간 조국 부부에 대한 강제 수사가 불가피하다고 말해왔다"며 "왜 이렇게 합리적이고 상식적인 판단을 안 하고 고수하고 있느냐"고 밝혔다.

나 원내대표는 "문재인 대통령은 조국이 기소돼도 끝까지 무죄 추정 원칙을 운운하며 그 자리에 놔둘 것 같은 불길한 예감이 든다"며 "그렇다면 이 정권은 그 순간 끝장과 막장으로 가는 것"이라고 말했다.

회의가 끝난 뒤 황교안 대표는 기자들과 만나 "검찰이 원칙대로 수사를 진행하고 있다"며 "그 결과는 검찰이 면밀한 검토 분석 후에 전달하리라 생각한다"고 했다.

김명연 수석대변인은 논평에서 "문 대통령은 방미를 이유로 심각한 현 상황을 외면해서는 안 된다.

자택까지 압수수색 당한 법무부 장관을 뒀다는 오명을 대한민국 국민에게 씌우지 말고 당장 조국 파면 결단에 나서야 할 것"이라고 촉구했다.

한국당은 나아가 문 대통령과 조 장관 및 한국당 지도부의 자녀 의혹에 대한 특검까지 주장하고 나섰다. 

황 대표는 최고위 후 기자들에게 "특검을 통해 대통령 자녀, 조국 자녀, 저와 우리 나 원내대표 자녀 다 특검으로 조사를 철저히 해서 국민들에게 밝혀야 한다"고 말했다.

바른미래당도 조 장관 자택 압수수색을 거론하며 사퇴 공격을 이어갔다.

손학규 대표는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이제 대통령이 정말 결단하셔야 한다. 장관의 집을 검찰이 압수 수색했는데 그 장관이 어떻게 검찰을 지휘하고 이 나라 정의를 지킬 수 있느냐"고 말했다.

손 대표는 "조 장관에 대한 수사, 소환, 기소가 심각하게 검토되고 있다"며 "대통령이 결단해야 나라를 나라답게 지켜진다. 국민들의 자존심을 생각해주셔야 한다"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 충청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