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충청일보 이한영 기자] 충남대학교기술지주 자회사인 ㈜카보엑스퍼트가 신제품 인증을 획득했다.

 
 산업통상자원부 국가기술표준원이 지난 26일 더케이호텔 서울에서 개최한 '2019 신기술(NET)·신제품(NEP)에 대한 인증서 수여식'에서 ㈜카보엑스퍼트(대표 박종태)가 신제품(NEP) 인증을 획득해 기술 우수성을 입증했다.

 
 신제품(New Excellent Product) 인증 제도는  정부 및 공공투자기관 등의 우선 구매와 수요기반 확대, 수출 증대 등을 통해 기업체들의 판로를 확대코자 마련된 것으로, 국내에서 최초로 개발된 신기술과 기존기술을 개선한 기술을 적용한 신제품을 평가한다.

 
 ㈜카보엑스퍼트는 지난 2015년 충남대 식품공학과 박종태 교수가 설립한 바이오벤처기업이자 충남대학교기술지주㈜의 자회사로, 알레르기 치료 의약품·연구용 시약·화장품·식품에 적용 가능한 맞춤형 소재를 연구·개발·판매하는 바이오 벤처기업이다.

 
 세계 최초로 순도 95% 이상 '초고순도 말토올리고당'을 생산할 수 있는 독자적인 기술력을 확보하고 있으며, 최근 수출 1만 달러를 달성하는 등 국내뿐만 아니라 해외 표준품 시약시장 및 연구기관에서도 큰 관심을 받고 있다.

 
 ㈜카보엑스퍼트 박종태 대표는 "이번 신제품(NEP) 인증을 통해 ㈜카보엑스퍼트의 독자적인 기술력을 재입증했다"며 "이번 신제품 인증을 계기로 탄수화물 소재 합성분야의 최고 기술중심기업으로서의 도약을 가속화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카보엑스퍼트는 고용창출 및 지역인재채용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2018년에 대전시로부터 고용우수기업으로 선정된 바 있으며, 최근 세계시장을 선도할 미래유망 창업기업 육성프로그램인 TIPS(Tech Incubator Program for Startup; 민간투자주도형 기술창업지원, 이스라엘式)에 선정되기도 했다.

저작권자 © 충청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