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충청일보 이득수기자] 문재인 대통령의 아들 준용씨 특혜 채용 의혹을 둘러싸고 바른미래당 하태경 의원과 문씨의 폭로전이 3일째 이어졌다.

하 의원은 29일 국회 정론관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준용씨가 과거 본인 관련 수사자료 공개를 반대했다고 주장하고, “뒤에서는 반대를 해놓고 공개 판결 나오니 찬성한다고 한다. 위선이 놀랍다”고 비판했다.

이날 하 의원은 “문씨의 후안무치한 거짓말 하나를 공개한다”며 지난 2017년 12월1일 서울남부지검에 (문준용 특혜채용관련) 수사기록 정보공개를 요청했는데 11일 후 기각결정처분 통지를 받았다며  ‘이의신청 기각결정 통지서’를 공개했다.

하 의원은 “통지서를 보면 ‘문XX가 위 정보의 공개를 원치 않는다’고 적혀 있다. 문XX는 문준용일 수밖에 없다. 문준용 본인이 수사 자료 공개를 다 막아놓고 뻔뻔하게 거짓말을 한다”고 주장했다.

이에 대해 문씨는 이날 오후 자신의 페이스북 계정에 “하 의원은 이것저것 가져다 붙여 사람 누명 씌우는 데 선수다. 하 의원이 보여준 ‘이의신청 기각결정 통지서’라는 문서는 나에게 없다. 하 의원이 뭘 이의신청했던 간에 검찰에서 내게 의견을 묻는 절차는 없었던 걸로 기억한다”고 반박했다.

앞서 지난 27일  하 의원은 자신의 페이스북에 “문무일 전 검찰이 감추려 했던 ‘문준용 특혜 채용 수사자료’가 곧 공개된다. 늦었지만 사필귀정”이라고 적었다. 

그러자 문씨는 4시간 뒤 페이스북에 “하 의원이 수사자료 공개 판결을 받았다며 마치 대단한 음모를 밝혀낼 것처럼 큰소리치고 있다. 하지만 하 의원이 받았다는 정보공개 판결은 나도 찬성하는바다. 나도 하 의원이 한 것과 같이 검찰에게 정보공개를 위한 행정 소송을 진행 중”이라고 반격했다.   

그러면서 문씨는 하 의원의 채용특혜 의혹 제기와 관련해 “지난 대선 기간 (하 의원이) 국회의원의 권력을 악용해 짜깁기한 문서로 저에게 누명을 씌운 바 있다”고 주장했다.

이에 하 의원은 28일 또 다시 페이스북에 “준용씨, 조국처럼 살지 맙시다”라는 글을 통해 “누명을 씌우는 것은 내가 아닌 문준용”이라며 “이 건을 조사한 검찰은 문씨의 피해망상적 주장을 조목조목 반박했다”고 지적했다.

문씨도 같은 날 페이스북을 통해 “하 의원이 이제는 검찰 결정서(?)까지 짜깁기한다”고 공격했다.그러면서 “하 의원은 예전부터 문서에서 일부만 발췌, 짜깁기하여 자기 주장에 악용하는게 주특기”라고 강공을 폈다.

저작권자 © 충청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