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천군 귀농ㆍ귀촌인과 지역주민 화합한마당 성황리 종료

[서천=충청일보 방영덕 기자] 충남 서천군은 지난 달 30일 마서면 아트스페이스 소리목에서 지역주민, 귀농·귀촌인 등 3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화합과 상호 간 교류를 위한 '귀농·귀촌인과 지역주민 화합한마당'을 개최했다.

 이번 화합한마당은 귀농·귀촌인의 지역 농업현장 융화와 성공적인 정착을 응원하기 위해 추진됐으며, 지역민과 함께하는 문화예술 공연 및 전통체험 프로그램으로 진행되어 귀농·귀촌인과 지역민이 하나가 되는 소통의 장으로 펼쳐졌다.

 행사가 진행된 문화예술 교류공간에서는 우리문화전통연희 소리락(樂) 콘서트가 열리며 행사의 흥을 돋웠고 조각품, 그림 등 다양한 미술품이 전시되어 참가자들의 눈길을 끌었다. 이번 화합한마당을 통해 귀농·귀촌인과 지역민 사이의 도·농 인식 차이와 교류 부족에서 생기는 갈등의 폭을 좁히는 의미 있는 시간이 됐다.

 서천군귀농귀촌연구회 노희식 회장은 "화합한마당을 준비하면서 부족한 점도 많았지만, 한마음으로 참여해준 마을 주민과 귀중한 시간을 내어 방문해준 손님들에게 감사의 뜻을 전하고, 앞으로 서천군을 찾을 귀농·귀촌인들의 안정적인 정착을 위해 적극적으로 협력하고 귀농 선배들의 소중한 경험을 전달하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자리를 함께한 이교식 서천부군수는 "이번 행사를 통해 지역민과 귀농·귀촌인 구분 없이 모두가 행복하고 살기 좋은 서천이 되길 바라며 앞으로 귀농·귀촌인들이 편안함을 느끼고 안정적으로 정착할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을 지원하겠다"고 전했다.

 
 서천=방영덕 기자

저작권자 © 충청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