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일까지 女경제인 850명 참석
강연·상담·전시 등 행사 다양

한국여성경제인협회(이하 여경협)는 4~5일 충북 청주 그랜드플라자호텔에서 '2019 전국 여성CEO 경영연수'를 개최한다. 

올해 행사는 '소통과 연결, 여성기업의 미래'라는 슬로건으로 박영선 중소벤처기업부 장관, 이시종 충북도지사, 한범덕 청주시장, 정윤숙 여경협 회장을 비롯한 전국 여성경제인 850여 명이 참석할 예정이다.   
[충청일보 이정규 기자] 전국 여성CEO 경영연수는 여성경제인들의 글로벌 경쟁력 및 비즈니스 네트워킹 강화를 위해 1999년부터 시작해 서울, 부산, 제주 등 전국에서 개최됐다.

지난해까지 모두 23회에 걸쳐 9735명의 여성경제인들이 참가하는 등 국내 최대 규모의 여성경제인 행사다.  

기조강연에는 박영선 중소벤처기업부 장관이 'AI시대, 중소기업과 연결'이라는 주제로 연설한다. 초청강연으로는 허성도 서울대 명예교수가 '우리 역사 다시보기'라는 주제로 강의할 예정이다. 

여경협은 미래와 과거를 조명하는 두 강연이 4차 산업혁명 시대에 여성경제인들이 소통과 연결을 통해 미래를 준비해 나가는 데 시사점을 줄 것으로 기대된다고 전했다. 

부대행사로는 여성기업들의 경영활동과 판로개척, 애로 해소 지원을 위해 인증브랜드 '여움' 홍보존, 일자리 허브 플랫폼 홍보존, 경영애로 상담 데스크, 여성 BI 우수업체 전시부스가 운영될 예정이다.  

인증브랜드 '여움'은 우수한 제품을 보유한 여성기업의 브랜드경쟁력 강화 및 판로확대를 지원하고, '일자리 허브 플랫폼'은 여성기업의 프로젝트와 전문인력을 연결해 여성일자리 창출에 기여하고 있다. 

정 회장은 "4차 산업혁명 시대를 맞아 여성기업간 소통과 연결을 공고히 해, 디지털 융합시대 여성기업의 미래를 준비해 나가야 한다"며 "이번 경영연수를 통해 서로 소통하고 화합하며 함께 기술혁명 시대를 준비해 나가는 시간이 되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충청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