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충남 > 서산
1,000여 명 성황 14회 서산시 평생학습발표회 '성료'
송윤종 기자  |  ehyun01@naver.com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승인 2019.10.09  15:30:30
트위터 페이스북 네이버 구글 msn
   

 충남 서산시는 14회 서산시평생학습발표회가 7~8일 서산문화회관과 시민체육관에서 개최됐다고 9일 밝혔다.
 이번 발표회에는 읍·면·동 주민자치센터, 평생학습 기관.단체, 학습동아리, 마을학교 학생 등 100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인생의 에너지! 평생학습으로 배움과 함께하는 어울림, 더 새로운 시민의 서산입니다'를 주제로그동안 갈고 닦은 실력을 발표하고 함께 공유하는 즐거운 시간을 가졌다.
 발표회 첫날인 7일에는 서산문화회관 대공연장에서 개막식 및 20개 평생학습 동아리들이 악기연주, 댄스, 무용 등 그동안 갈고 닦은 기량을 한자리에 선보이며 함께 응원하고 즐기는 축제의 장으로 진행돼 시민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
 이어 8일에는 마을학교 명랑운동회를 통해 어르신들에게 색다른 평생학습의 기회를 제공하고 오후에는 건강체조, 합창 등의 문해대향연을 통해 마을별 장기자랑 한마당이 펼쳐졌다.
 폐막식에서는 문해백일장 우수자에 대한 시상으로 조재윤 어르신(지산리·74)이 '나 어릴 적의 꿈'이라는 글로 14회 문해백일장 작문 대상을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
 맹정호 서산시장은 "평생학습의 성과와 가치를 공유하는 소통과 화합의 장인 이번 발표회를 통해 시민들의 평생학습에 대한 관심과 참여를 높이고, 지역 내 평생학습 문화를 확산하는 계기가 됐길 바란다"며 "시에서도 시민들이 행복한 삶을 영위할 수 있도록 다양한 평생학습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서산=송윤종기자

송윤종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트위터 페이스북 네이버 구글 msn 뒤로가기 위로가기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자동등록방지용 코드를 입력하세요!   
확인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욕설등 인신공격성 글은 삭제 합니다. [운영원칙]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여백
비주얼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