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천=충청일보 이재남 기자] 충북 제천시의 '발명축제 한마당' 행사가 오는 12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 제천체육관에서 개최된다.

충북도와 제천시가 주최하고 충주지식재산센터가 주관하며 제천교육지원청이 후원하는 이번 행사는 학생을 비롯한 가족 모두가 함께 즐기며 지식재산도시 제천에 발명에 대한 인식과 붐을 불어넣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K-POP 댄스팀 공연을 시작으로 제천&발명퀴즈대회, 발명창작체험 등 다채로운 행사가 펼쳐질 예정이다.

제천&발명퀴즈대회에서는 행사장 내 학생 등을 대상으로 제천과 발명에 관한 일반 상식을 O·X 및 골든벨 형식으로 출제, 최종 40명에게 순위에 따라 제천화폐 모아를 수여한다.

발명창작체험부스는 △LED친환경 가습기 만들기 △미래에너지F1 태양광 자동차 만들기 △K2 이착륙 전동 비행기 만들기 △공기청정기 만들기 △개구리알을 품은 전구 디퓨져 만들기 △V코딩 게임기 등 15개로 구성되며 지역 내 각 학교 교사들이 운영한다.

같은 날 제천체육관 일원에서는 '13회 제천시 평생학습 어울림 한마당 축제', '마을 학교 독서 한마당 축제' 등 다양하고 흥미로운 연계행사도 개최된다.

시 관계자는 "누구나 참여하고 즐기는 체험 등을 통해 유익한 정보를 얻어 가는 축제의 장이 됐으면 좋겠다"며 "참여 기관과 단체의 유기적인 협조를 통한 성공적인 행사 개최로 지식재산도시 제천을 만들어가기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충청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