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주시에 이웃돕기 성금 1억 전달

▲ 어승규 LS산전 사업장지원부문장(왼쪽)이 10일 한범덕 청주시장에게 이웃돕기 성금 1억원을 전달하고 있다.

[충청일보 이정규 기자] LS산전은 10일 청주시청에서 한범덕 청주시장, 어승규 LS산전 사업장지원부문장(상무) 등이 참석한 가운데 청주시 이웃돕기 성금 1억원을 전달했다.

이날 전달된 성금은 청주 시민을 대상으로 다양한 복지서비스 정보 제공 및 체험을 위한 '청주 복지 페스티벌', 저소득층 맞춤형 지원 프로그램 '읍면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등 복지 사업에 사용될 예정이다.

한 시장은 "지역 소외계층 복지 사업에 관심을 가져 준 LS산전에 감사 드린다"며 "성금은 복지사각지대에 놓은 가구 지원을 위해 소중히 사용하겠다"고 말했다.

어 부문장은 "사업장 주변의 어려운 이웃들을 위한 마음을 담아 전달한 기금인 만큼 작게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지역 사회를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마련해 나눔을 실천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LS산전은 '사회공헌의 기본은 지역에 대한 기여'로 인식하고 지역사회에서 다양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

지역사회, 시민단체와 연계해 도심 속 생태 보존 및 환경문제 해결에 보다 능동적으로 대응하기 위한 'Let's Make Green with LSIS'(LS산전과 함께 푸른 세상을 만들어요) 캠페인을 지속 추진하는 등 생물다양성확보, 생태계 보전과 관련 다양한 사회공헌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다.

저작권자 © 충청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