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진=충청일보 최근석 기자] 신성대학교(총장 김병묵)가 지난 8일 대학본관 교수회의실에서 한국전기공사협회 세종충청남도회(회장 신철)와 산학협력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이날 협약식에는 장영숙 신성대 부총장과 신철 한국전기공사협회 세종충청남도회 회장을 비롯한 양 기관 관계자 14명이 참석했다.

 양 기관은 산학협력 협약을 통해 현장실무중심 교육훈련 및 맞춤형 인력 양성으로 상호 발전을 도모하고 미래에너지산업을 이끌 인재 양성에 힘을 모으기로 했다.

 주요 협약 내용은 △취업연계 맞춤교육훈련을 통한 맞춤형 인력양성 및 채용 △현업 종사자의 장·단기 향상교육 지원 △교수의 현장연수, 공동연구 및 교과과정·교재 공동개발 △일학습병행제 업무 상호협조 등이다.

 한국전기공사협회 세종충청남도회는 지역 내 1100여 개 전기공사업체를 관할하는 전기공사업 유일의 법정단체로 지역사회와 교육기관에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펼치고 있다.

 장영숙 부총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본교의 우수한 공학인재들이 에너지신산업의 선두주자로서 국가 산업발전의 원동력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협약식 후에는 협회 관계자들이 전기과(학과장 현근호) 2학년 재학생들을 대상으로 취업 준비 및 현장업무, 미래 비전 등에 대한 맞춤형 간담회와 특강을 진행했다.

저작권자 © 충청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