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대전·세종 > 세종
세종시교육청, 학생 참여중심 소프트웨어 축제 '세종 해커톤 대회' 개최17일 정부세종컨벤션센터 총 47팀 참여
최성열 기자  |  csr48a@naver.com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승인 2019.10.17  16:08:48
트위터 페이스북 네이버 구글 msn

[세종=충청일보 최성열 기자] 세종시교육청은 17일 정부세종컨벤션센터에서 학생 참여중심의 소프트웨어 축제인 '2회 세종해커톤 대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해커톤(Hackathon)'은 해킹(hacking)과 마라톤(marathon)의 합성어로 다양한 분야의 사람들이 팀을 이루어 마라톤처럼 일정한 시간과 장소에서 프로그램을 개발하는 행사로, 학생들의 컴퓨팅 사고력과 문제 해결 능력을 기르기 위해 소프트웨어 교육 분야에서 자주 열리는 대회이다.

세종교육원이 주관한 이번 행사에는 초등학생 16팀, 중학생 22팀, 고등학생 9팀 47팀 총 170명이 참가해 독도홍보(초등), 재해예방(중등)을 주제로 하루 동안 진행됐다.

학생들은 스스로 팀을 이뤄 해당 주제에 관해 토론하고 문제를 발견한 후 이를 해결하는 아이디어를 끌어내고 프로그래밍을 통해 다양하고 창의적인 방법으로 이를 해결하는 결과물을 제작하고 공유했다. 

결과물은 평소 학교에서 배운 소프트웨어 교육을 바탕으로 학교 급에 맞는 다양한 프로그래밍 언어와 컴퓨팅 교구를 활용해 제작하고 아이디어를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다.

금용한 세종교육원장은 "해커톤은 미래에 필요한 협업과 문제 해결 능력을 기를 수 있는 축제 형식의 대회"라며 "학생 참여 중심의 행사를 더욱 확대하고 내실화해 창의·융합적 사고 능력 향상에 도움을 줄 예정"이라고 말했다.

최성열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트위터 페이스북 네이버 구글 msn 뒤로가기 위로가기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자동등록방지용 코드를 입력하세요!   
확인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욕설등 인신공격성 글은 삭제 합니다. [운영원칙]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비주얼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