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 음성군이 운영하는 공식블로그의 누적 방문자 수가 200만 명을 돌파하며 명실상부 최고의 주민소통창구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지난 2013년 7월 처음 개설한 음성군 공식블로그는 올 1월~9월말 기준 방문자 수가 66만4000여 명으로 올해 월평균 7만4000여 명이 블로그를 방문했으며 이는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10만여 명이 늘어난 수치이다.
 군은 최근 공식블로그가 네티즌들로부터 호응을 얻으며 갈수록 인기가 치솟고 있는 것은 "시기별 맞춤형 홍보가 주요했다"고 분석했다.
 특히 올해는 소셜미디어 기자단을 지난해보다 3명을 늘려 13명의 기자단을 위촉하고 문화·관광·일상 등 다양한 주제의 스토리텔링 콘텐츠를 생산하고 있다.
 또한 일상생활에 도움이 되는 소식과 각종 정보, 축제, 행사, 즐길 거리, 여행 등 군정을 비롯해 다양한 정보를 매일 업데이트해 군민들이 최신 소식을 빠르게 접할 수 있도록 했다.
 이밖에 블로그를 활용한 SNS 이벤트를 진행해 대중들의 참여를 높였으며 원하는 정보를 빠르게 찾아볼 수 있도록 카테고리별로 분류해 쉽고 빠르게 군과 관련된 정보 등을 한번에 찾을 수 있도록 했다.
 군 관계자는 "앞으로도 더욱 차별화되고 실생활에 도움이 되는 콘텐츠를 적극적으로 개발해 군의 홍보경쟁력 향상에 힘쓰겠다"고 말했다.
 한편 군은 최근 트렌드에 맞춰 페이스북과 카카오스토리, 인스타그램 등 다양한 SNS 채널을 폭넓게 활용해 세대 간 소통의 매개체로서도 큰 구실을 하고 있다. /음성=김록현 기자

저작권자 © 충청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