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무능력 향상 및 보안교육

 충남 서산시가 행정업무의 효율성 증대를 위해 신규공무원을 대상으로 공간정보시스템 활용 교육을 실시했다.
 20일 시에 따르면 지난 18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공간정보를 생산, 구축, 활용하는 직원 및 신규공무원 등 70여명을 대상으로 '2019년 하반기 공간정보시스템 및 항공사진관리시스템 활용 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상반기에 이어 두 번째 실시하는 것으로 직무 능력 향상, 공간정보 보안 관리를 위해 시스템 활용 방법과 공간정보 보안 관리에 관한 교육을 실시했다.
 공간정보시스템이란 연속지적, 토지정보, 건물정보 등 각종 공간 정보를 조회하는 기능은 물론, 도로, 상하수도, 지하시설물 관리 기능 등이 탑재된 시스템으로 2016년 고도화 구축된 이후 다양한 업무에 활용되고 있다.
 또 항공사진관리시스템은 국토지리정보원에서 보유하고 있는 서산시 12개 년도의 항공사진이 탑재된 시스템으로 지형, 지물 변동 사항을 연도별로 한 화면에 분할 및 중첩하여 비교할 수있어 각 부서에서 폭 넓게 활용되고 있다.
 최종구 토지정보과장은 "이번 교육을 통해 직원들이 공간정보시스템 및 항공사진관리시스템을 쉽게 활용하고, 행정업무의 효율성을 향상시킬 것으로 기대함은 물론, 공간정보 보안관리 사항을 준수하는데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서산=송윤종기자

저작권자 © 충청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