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3~24일 서산시민체육관'2019 서산시 진로박람회'개최
다양한 진로체험 등 60여개 부스 운영

[서산=충청일보 송윤종 기자] 충남 서산시가 운영하는 진로체험박람회가 지역 초.중.고등학교 학생들과 학부모에게 직업에 대한 이해를 돕고 진로 탐색의 기회를 제공 한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시는 지난해에 이어 지역 초.중.고등학교 학생들이 학부모와 함께 다양한 전공과 직업을 탐색해 볼 수 있는 기회의 장인 '2019 서산시 진로박람회'가 23~24일'꿈찾아! 행복을 디자인하다'라는 주제로  서산시민체육관에서 개최된다고 21일 밝혔다.

 서산시가 지원하고 서산진로체험지원센터가 주관하는 이번 박람회는 지역사회, 대학 및 기업, 청소년 관련 기관과 동반관계 형성을 통해 맞춤형 전공탐색의 기회를 제공하고, 직업에 대한 이해 및 단계적 진로탐색을 통해 학생들의 진로선택 결정력을 강화시켜주기 위해 마련됐다.

 올해 3회째를 맞는 이번 박람회에서는 지역사회 진로체험처, 기업, 대학 및 유관기관이 참여해 직업체험, 학과 및 동아리 체험, 지역사회 우수기업 홍보 부스, 국방홍보관 등 60여개의 다양한 부스가 운영될 예정이다.

 박람회는 지역 초.중.고등학교 학생과 학부모라면 누구나 참여가 가능하며 더 자세한 사항은 서산진로체험지원센터( ☏041-662-2727)로 문의하면 된다.

 맹정호 서산시장은 "직업에 대한 이해와 단계적 진로탐색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개최되는 이번 진로박람회에 학생과 학부모들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며 "내실 있고 안전한 행사가 될 수 있도록 준비에 만전을 기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충청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