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충청일보 이득수기자] 자유한국당과 항교안대표 지지자 모임인 황사모는 22일 촛불집회 관련 계엄령 문건을 폭로하며 황교안 한국당 대표 총리가 관여했다고 주장한 임태훈 군인권센터 소장을 검찰에 고발했다. 

한국당은 이날 임씨를 군사기밀 보호법 위반 및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위반 등의 혐의로 서울중앙지검에 고발했다고 발표했다.

황 대표는 이날 오전 국회에서 열린 한국당 의원총회 후 기자들에게 계엄령 문건 관련 질문에 "계엄령의 '계'자도 못 들었다. 저에게는 보고된 바 전혀 없었다"며 "그 얘기는 거짓이다. 고소나 고발을 통해 사법조치를 하겠다"고 밝혔다. 

이창수 한국당 대변인은 "'아니면 말고' 식의 폭로성 회견을 했다"며 "모두 허위 사실이고 명백한 가짜뉴스"라고 비난했다. 이 대변인은 "이미 결론이 난 사실인데 지난 총선 민주당 비례대표를 신청했다 탈락했던 임 소장이 기자회견을 연 건 야당 대표에 대한 가짜뉴스를 퍼뜨리며 국민을 기만하려는 목적"이라고 말했다.

한편, 황 대표 지지자 모임인 '황교안지킴이 황사모'는 같은 날 임 소장을 서울중앙지검에 허위사실 유포 및 명예훼손 혐의로 고발한다고 밝혔다.

이들은 "임 소장이 21일 국회 국방위원회 종합 국정감사에 증인으로 출석해 국군기무사령부의 '촛불 계엄령 문건 원본' 이라는 정체불명의 문건을 공개하고 허위사실을 유포했다"고 주장했다.

임 소장은 지난 21일 국회에서 열린 국방위원회 국정감사에 증인으로 출석해 국군기무사령부의 '촛불 계엄령 문건'의 원본을 공개하며, "당시 대통령 권한대행 겸 국무총리였던 황 대표가 국가안전보장회의(NSC)를 주재해 박근혜 당시 대통령의 탄핵을 요구하는 촛불집회에 대한 군사력 투입을 논의한 정황이 확인됐다"고 주장했다.

저작권자 © 충청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