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대전·세종 > 대전
케이티앤지, 한국기업지배구조원 지배구조 평가 대상 수상ESG 통합등급도 2년 연속 A+ … 지속가능경영 체제 구축에 높은 점수
이한영 기자  |  hy7337@hanmail.net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승인 2019.10.23  13:42:58
트위터 페이스북 네이버 구글 msn
   
▲ 케이티앤지(사장 백복인)가 한국기업지배구조원(KCGS)이 주최하는 '2019년 KCGS 우수기업' 평가에서 지배구조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사진은 22일 서울 여의도 교직원공제회관에서 열린 '2019년 KCGS 우수기업 시상식'에서 김태섭 케이티앤지 전략기획본부장(우)이 손병두 금융위원회 부위원장(좌)으로부터 '대상' 표창을 수상하고 있는 모습.

[대전=충청일보 이한영 기자] 케이티앤지(KT&G)가  '2019 KCGS 우수기업' 평가에서 지배구조 부문 최고 기업에 선정됐다.
올 지배구조 평가는 한국기업지배구조원(KCGS)이 국내 상장회사와 금융회사 924사를 대상으로 진행됐다.

KT&G는 지난 22일 서울 여의도에서 열린 '2019 KCGS 우수기업 시상식'에서 우수기업 대상 표창을 받았다.

KT&G는 이에 따라 지난 해 신설된 지배구조 부문에서 첫 대상 수상의 영예를 안았으며, 환경(E)과 사회(S), 지배구조(G) 세 영역의 성과를 합산한 ESG 통합등급에서도 우수한 지속가능경영 체제 구축을 인정받아 2년 연속 A+를 획득했다.

KT&G는 내부통제의 실효성을 제고하고 최고경영자 승계 체계를 마련함으로써 지배구조 리스크를 선제적으로 관리한 점을 높이 평가했다. 

특히 감사위원회의 전문성 제고와 이사회 운영의 독립성 강화, 내부회계관리제도를 재구축하고 내부회계관리규정 등 내부규정을 개정한 점이 수상 사유로 꼽혔다.

소유와 경영이 분리된 선진화된 지배구조를 바탕으로 독립된 사외이사로 구성된 이사회 중심의 책임전문경영체제를 구축해 투명 경영을 실천하고 있다. 

또 이사회의 독립적 활동을 강화할 수 있는 전문위원회를 구성하고 있으며, 집중투표제를 도입하는 등 주주권리 보호에도 앞장서고 있다.

이한영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트위터 페이스북 네이버 구글 msn 뒤로가기 위로가기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자동등록방지용 코드를 입력하세요!   
확인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욕설등 인신공격성 글은 삭제 합니다. [운영원칙]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여백
비주얼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