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충북 > 옥천
옥천읍사무소 국화 향기에 푹~
이능희 기자  |  nhlee777@hanmail.net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승인 2019.10.29  16:39:55
트위터 페이스북 네이버 구글 msn

[옥천=충청일보 이능희 기자] 충북 옥천군 옥천읍사무소 청내는 가을의 전령사인 국화로 이곳을 찾는 민원인의 발길을 사로잡으며 가을의 향기를 선물하고 있다.

옥천읍사무소 직원들이 봄부터 아침, 점심시간마다 틈틈이 키워온 50여 개의 국화가 하얀색, 노란색, 진보라색 등 다채롭고 아름답게 피어나 기존 읍 청사 내의 식물들과 조화롭게 어우러져 마치 숲속의 정원 같은 느낌을 준다.

직원들에겐 업무 스트레스를 날려주고 민원인에겐 편안한 가을의 정취와 머물고 싶은 공간을 제공해 직원과 주민 사이의 거리감을 한결 가깝게 해주고 있다.

민원인 강경미씨(59)는 “형형색색의 아름다운 국화를 가까운 관공서에서 눈에 가득 담 수 있어 색다르고 좋았다”며 “관공서는 조용하고 엄숙한 분위기가 있다고만 생각했는데, 이렇게 와서 보니 부드럽고 따스한 이미지로 더욱 친숙한 느낌이 든다. 국화가 지기 전까지 자주 방문해야겠다”고 말했다.

김태은 옥천읍장은 “국화는 가을에 짧은 기간에만 보여주는 꽃으로 이 시간을 놓치면 또다시 1년을 기다려야 하는 만큼, 많은 주민이 읍사무소를 방문해 국화 향기 가득한 가을의 정취를 느껴볼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이능희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트위터 페이스북 네이버 구글 msn 뒤로가기 위로가기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자동등록방지용 코드를 입력하세요!   
확인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욕설등 인신공격성 글은 삭제 합니다. [운영원칙]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비주얼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