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일 홍익대 세종캠퍼스...이전공공기관·기업 9곳 참여

[세종=충청일보 장중식 기자] 세종시가 오는 7일 '세종 찾아가는 일자리 채용설명회'를 열고 일자리 창출에 나선다.

 홍익대학교 세종캠퍼스 홍익아트홀에서 열리는 이번 설명회는 이전공공기관 및 기업 9곳이 참여한 가운데 현장에서 신규 채용계획에 대한 정보를 얻을 수 있다.

 이번 설명회에 참여하는 기관 및 기업은 이전공공기관인 법제연구원·국가과학기술연구회·보건사회연구원·경제인문사회연구회·축산물품질평가원·한국해양교통안전공단·직업능력개발원과 신신제약·유라테크 등이다.

 이들 9개 기관 및 기업의 향후 채용규모는 200명 이상이고, 12월부터 순차적으로 채용전형이 진행될 예정이다.

 이번 설명회에서는 9개 기관 및 기업별 신규 채용계획이 발표될 예정이며, 기관·기업별 부스를 통해 취업을 준비하고 있는 청년 등 구직자에게 맞춤형 취업정보가 제공된다.

 또한 고용노동부 세종고용복지플러스센터와 홍익대학교 취업진로지원센터 그리고 고려대학교 대학일자리센터에서도 취업상담 부스를 운영할 계획이며, 부대행사로는 퍼스널컬러·취업타로 등 다양한 프로그램도 진행될 예정이다.

 취업에 관심 있는 시민이면 누구나 사전 신청 없이 현장에서 바로 참여할 수 있다. 보다 자세한 사항은 시청 홈페이지(www.sejong.go.kr) 공지사항을 확인하거나 세종시 일자리정책과(044-300-4824)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충청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