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충남 > 태안
안전한 태안, 민.관 업무협약군, 태안지역자율방재단.태안우체국, 업무협약
송윤종 기자  |  ehyun01@naver.com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승인 2019.11.05  15:55:24
트위터 페이스북 네이버 구글 msn

 충남 태안군이 우체국 집배원등 자율방제단 교육을 강화하고 재난으로부터 안전한 태안을 만들기 위해 민·관 협력에 나섰다.
 군은 4일 태안우체국 대강당에서 군 관계자, 태안군 지역자율방재단, 태안우체국 집배원 등 100여 명이 모인 가운데 지역자율방재단 하반기 교육 및 업무협약식을 가졌다.
 이날 군은 재난대비, 생존전문가로 널리 알려진 대한재난안전협회 김종도 이사를 초청해 △생존 및 구조기술 △돌발 홍수 시 안전대처 △재난 발생 시 응급조치방법 등 다양한 재난 대처방법 및 생존기술에 대한 교육을 실시해 지역자율방재단의 재난 대응능력을 높이는 계기를 만들었다.
 특히 태안 지역자율방재단과 태안우체국이 이날 '자연재난현장 예찰활동 및 안전한 태안 만들기' 업무협약을 맺어, 태안우체국은 소속 집배원들이 재난예방 '예찰반 활동'을 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태안 지역자율방재단은 예찰반 활동을 원활히 할 수 있도록 각종 물품 등을 지원하기로 했다.
 군 관계자는 "이번 교육과 업무협약을 통해 적극적인 예찰활동으로 재난을 사전에 대비하고, 재난 발생 시 민·관의 유기적 협력을 통해 군민의 안전과 재산권 보호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태안=송윤종기자
 

송윤종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트위터 페이스북 네이버 구글 msn 뒤로가기 위로가기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자동등록방지용 코드를 입력하세요!   
확인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욕설등 인신공격성 글은 삭제 합니다. [운영원칙]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비주얼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