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 쇄신·혁신해야" 지적

[서울=충청일보 이득수기자] 대전 출신으로 박근혜 정부 청와대에서 국정기획수석비서관을 지낸 자유한국당 유민봉 의원이 6일 한국당 의원으로는 처음으로 내년 총선 불출마를 선언했다.

유 의원은 이날 서울 여의도 국회 정론관에서 기자회견을 갖고 "지난해 6월 페이스북에서 밝힌 '내년 총선 불출마' 선언을 이 자리에서 공식적으로 밝힌다"며 "빈자리는 국민들이 채워주실 것으로 확신하니, 우리 당에 빈 틈새라도 내겠다"고 불출마 의사를 밝혔다.

유 의원은 "지금 우리 당은 국민들의 답답함과 절박함을 담아낼 그릇의 크기가 못 되고 유연성과 확장성도 부족하다"며 "당 지도부는 지지층에 안주하지 말고 중도개혁층의 마음을 끌어들일 수 있도록 쇄신과 혁신을 이끌어야 한다"고 지적했다.

이어 유 의원은 "기존의 생각 틀과 인맥을 깨고 완전히 열린 마음으로 당을 이끌고, 선거연대를 포함한 보수대통합 행보도 본격화해야 한다"며, "지금 우리 당에 필요한 것은 내가 당선돼 당에 한 석을 더하는 것보다는 희생으로 국민 마음을 얻는 것이고, 저보다 정치 경험이 풍부하고 정치력이 큰 선배 여러분이 나서준다면 국민의 지지를 얻는 데 더 큰 힘이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전날 충남 보령당진이 지역구인 김태흠 의원이 국회 기자회견을 통해 '3선 이상 서울강남·TK(대구경북) 지역구 중진 의원 용퇴론'을 제시한 것과 맥을 같이 하는 당내 '인적 쇄신'을 요구한 것으로 풀이된다.

유 의원은 유 의원은 황교안 한국당 대표의 리더십에 대해 "우리 당에서 아무 말도 하지 않는 모습을 보면서 국민들이 답답하고 실망하셨을 것"이라고 지적했다.

그는 또 "황 대표가 다양한 의견을 모두 아우르는 리더십을 보여주시기를 기대한다"고 황 대표의 적극적인 행보를 주문했다.

유 의원은 대전 출신으로 대전고를 졸업하고 성균관대 행정학과를 나와 행정고시에 합격했으며, 미국 오하이오 주립대 행정학 박사를 받았다. 성균관대 행정학과 교수를 지냈다.

 

저작권자 © 충청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