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회 > 사회일반
충북대 - 아디스바바 과학기술대 '맞손'에티오피아 현지 찾아 기술교류·연구 등 협약
박장미 기자  |  jmp0823@naver.com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승인 2019.11.06  19:28:12
트위터 페이스북 네이버 구글 msn
   
▲ 충북대 관계자들이 에티오피아 아디스바바 과학기술대학을 방문해 관계자들과 과학기술 정보교류와 공동연구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한 뒤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충청일보 박장미기자] 충북대가 에티오피아와 지속적인 교류를 이어가고 있다. 

충북대는 5일(현지시각) 에티오피아 아디스아바바 과학기술대학을 방문, 향후 과학기술  협력에 관한 정보교류와 공동연구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앞으로 △학생 교환, 강의, 방문, 학회, 심포지움, 세미나의 적극적인 참여를 위한 교직원 교환 △학술 교류 모임 조직 △공동 연구 활동 수행 △학술자료, 간행물 및 정보의 교환 등에 적극 협력한다.

충북대 방문단은 이번 업무협약 체결에 앞서 김관석 축산학과 교수의 가축의 유전적 다양성 연구에 대한 성과 소개와 엄기선 의과대학 교수의 아시아, 아프리카 등 세계 여러 국가에서 지속적으로 연구한 기생충 연구결과에 대해 발표했다.

이후 글로벌 바이오뱅크 구축을 위한 공동연구 제안 및 토론회를 진행했다.

에티오피아 아디스아바바 과학기술대학은 에티오피아 과학기술부 산하의 국립과학기술대학 중 하나다. 

충북대 방문단은 에티오피아 과학교육부(State Minister of Science and Higher Education)에 방문해 교육부차관과 면담을 통해 교육정책에 대해 듣고 지속적인 협력방안을 모색했다. 
 

박장미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트위터 페이스북 네이버 구글 msn 뒤로가기 위로가기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자동등록방지용 코드를 입력하세요!   
확인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욕설등 인신공격성 글은 삭제 합니다. [운영원칙]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비주얼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