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적기업 육성, 도시재생 활성화 협약 체결

▲ 백수진 충주시사회적기업협의회장(앞줄 왼쪽 두 번째)과 권일 도시재생지원센터장(〃 세 번째)이 11일 사회적기업 육성 지원과 주민주도형 도시재생사업 활성화 업무협약을 맺고 기념촬영했다.

[충주=충청일보 이현 기자] 충북 충주시 사회적기업협의회와 충주시도시재생지원센터가 11일 사회적기업 육성과 도시재생에 손을 맞잡았다.

 백수진 사회적기업협의회장과 권일 도시재생지원센터장은 이날 충주시청 기업의전당에서 사회적기업 육성 지원과 주민주도형 도시재생사업 활성화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양측은 협약에 따라 △도시재생 뉴딜사업 지원 △도시재생을 위한 주민 역량 강화 지원 △마을만들기 및 지역사회 공헌활동 △사회적기업 사업영역을 활용한 제품ㆍ서비스 구매 지원 △사회적기업 육성 협력 등을 추진한다.

 권 센터장은 “사회적기업이 도시재생 활성화에 대해 다양한 접근 방법을 새롭게 모색하는 계기가 될 것을 기대한다”며 “도시재생지원센터가 주민 주도형 도시재생의 허브 역할을 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또 백 회장은 “상호 교류와 협력을 통해 사회적 지원 네트워크를 구축하고, 도시재생 활성화와 지역사회 공헌활동을 전개할 것”이라며 “주민과 상생하는 진정한 도시재생사업 실현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충청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