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천=충청일보 박병모 기자]  충북 진천군선거관리위원회는 11월을 정치후원금 집중 홍보기간으로 정하고 공공기관 등 방문 홍보, 각종 계기 이용 캠페인 개최, 인쇄물·시설물 활용 홍보 등 정치후원금 기부를 집중 안내·홍보하고 있다.

 정치후원금에는 선거관리위원회에 기탁하는 기탁금과 중앙당 및 국회의원후원회에 기부하는 후원금이 있다.

 기탁금은 선거관리위원회에 기탁하여 국고보조금 배분비율에 따라 정당에 지급하며 공무원과 사립학교 교원은 기탁금만 기부 가능하다.

 기탁금을 기탁하고자 하는 국민은 누구든지 중앙선거관리위원회가지정한예금계좌(농협 301-0194-1013-61, 신한은행 100-025-810426)에 입금하거나 정치후원금센터(www.give.go.kr)에 접속해 자유롭게 기부할 수 있다.

 또 신용카드 및 신용카드 포인트, 휴대폰 소액결제, 간편결제(카카오페이, 페이코, 페이나우) 등의 방식으로도 납부가 가능하다.

 진천군선관위 관계자는 "정치후원금 기부가 일반 국민에게는 정치참여의 기회를 제공하고, 정당 및 정치인에게는 깨끗한 정치자금의 원활한 조달 역할을 하며 더 나아가 민주주의 국가로서 건전한 민주정치 발전의 토대가 될 수 있다"며 "국민들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충청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