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상천 시장, 매장 추가 등 전폭 지원
온·오프라인 합쳐 매출 10억원 초과

[제천=충청일보 이재남 기자] '한방특화도시' 충북 제천시가 지원하고 제천한방바이오진흥재단이 운영하는 '한방바이오 제천몰'이 올 들어 인기몰이를 하면서 판매실적 '대박' 행진을 이어가고 있다.

 지난 해 취임 후 그 동안 지지부진했던 제천몰 운영에 큰 관심을 나타낸 이상천 시장은 한방바이오클러스터 회원 기업들에게 연매출 10억원 달성을 목표로 지역 한방기업에 실질적인 효과가 나타날 수 있도록 제천몰 운영 활성화에 전력을 다하겠다고 선언한 바 있다.

 이를 위해 그 해 12월 제천몰 전담 직원 2명을 채용했고 올해 3월 26일엔 청풍호반케이블카에 오프라인 판매장을 개설했다.

 이어 6월 26일에는 여성도서관 1층에 시내 매장을 추가 개설하는 등 제천몰 운영에 전폭적인 지원을 했다.

 시는 최근 들어 운영 활성화 노력에 따른 효과가 톡톡히 나타나고 있는 것으로 파악하고 있다.

 오프라인 제천몰은 다양하고 특색 있는 제품으로 방문객들에게 큰 호응을 얻으며 연일 대박 행진을 이어가고 있다.

 온라인 제천몰 역시 명절 및 가정의 달 맞이 특판을 비롯해 매달 각종 SNS 인기 선물 이벤트를 진행함으로써 홈페이지 방문자 수와 실구매자 수가 대폭 증가했다.

 이러한 변화는 실제 매출 실적 향상에 기여한 것으로 집계됐다.

 시 관계자는 "올해 10월 말 기준 온·오프라인 매출액 합계 10억1000여 만원을 달성하면서 연간 목표액인 10억원을 넘어섰고 지난 연말 대비 매출이 2배 신장됐다"며 "지금의 실적에 만족하지 않고 앞으로도 제천몰 운영 활성화에 꾸준한 지원과 노력을 할 것"이라고 말했다.

 제천몰 제품 구매는 한방바이오제천몰 홈페이지(www.jc-mall.com)에서 상시 가능하다.

 전화 주문과 문의는 고객센터(☏ 043-648-4510)에 하면 된다.

저작권자 © 충청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