걷기대회 모래 그림 그리기 모래놀이 체험 등 프로그램 다채

[태안=충청일보 송윤종 기자] 충남 태안군은 오는 23일 국내 최대 규모의 해안사구에서 '2019년 대한민국 사구축제'가 열린다고 13일 밝혔다.

 5회째를 맞는 이번 축제는 원북면 신두리 해안사구에서  '바다와 모래가 만든 생명의 언덕'이라는 주제로로 진행된다.

 사구축제는 지난 2011년 문화체육관광부 선정 생태관광모델 10대 사업지이자 천연기념물 431호인 신두리 해안사구의 보전과 생태관광 활성화를 위해 마련됐다.

 사구 이미지와 부합되는 다양한 친환경 프로그램을 통해 관광객들에게 생태학습의 기회를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이날 신두리 생태탐방로(A~C 코스) 4km를 걸으며 모래언덕과 곰솔림, 억새꽃 등을 관람할 수 있는 '해안사구 걷기대회'를 비롯해 '버스킹 공연' '추억남기기 사진촬영'등이 펼쳐진다.

 또한 △모래그림(샌드아트) 그리기 체험 △신두사구 생태체험 교실 △야외 모래놀이터 △3D 애니메이션 상영 △신두리 해안사구 사진전시 △지역특산품 판매 및 먹거리장터 등 다양한 생태학습, 체험놀이, 홍보·판매행사 등이 진행된다.

 군 관계자는 "올해로 5년째를 맞이한 사구축제를 통해 생태관광의 메카인 신두사구의 아름다움을 전 국민에게 알리고자 한다"며 "푸른 바다와 고운 모래가 만들어낸 아름다운 대자연 속에서 온 가족이 함께 즐거운 힐링의 시간을 가져보시기 바란다"고 말했다.

 축제 관련 자세한 사항은 군 문화예술과(☏041-670-5936)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충청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