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하수도료 ARS 간편 납부 서비스

[홍성=충청일보 조병옥 기자] 충남 홍성군이 올해 11월 고지분부터 전화 한 통으로 간편하게 상하수도요금을 납부할 수 있는 '상하수도요금 ARS 간편 납부 서비스'를 시행한다고 13일 밝혔다.

 그동안 본인의 상하수도요금을 고지서 외의 방법으로 확인하려면 평일 근무시간에 전화하거나 방문해야 했지만 이 ARS 서비스를 통해 언제 어디서나 전화 한 통으로 간편하게 조회할 수 있다.

 납부도 수도사업소 및 금융기관을 직접 방문하거나 인터넷을 사용해야 했지만 이 서비스의 시행으로 정보화 소외계층과 거동이 불편한 수용가의 편의 향상이 기대된다.

 전화(☏ 041-630-1620)로 수용가 번호와 간단한 본인 확인 절차를 거친 후 상하수도요금 당월 분 및 체납액을 확인할 수 있으며 신용카드, 휴대폰 소액결제, 가상계좌 중 선택해 납부할 수 있다.

 기존의 통장 자동이체와 더불어 신용카드 자동이체 서비스도 제공한다.

 통장 자동이체는 계좌 잔고 부족 시 미 처리돼 체납 및 연체료가 발생하는 문제점이 있다.

 신용카드 자동이체는 별도의 잔고 확인이 필요하지 않아 수도요금 체납 방지에 기여할 것으로 보인다.

 김종현 수도사업소장은 "상하수도요금 ARS 간편 납부서비스 시행으로 언제 어디서나 납부가 편리해졌다"며 "앞으로도 군민이 편하고, 사회적 편익 증진을 위한 상하수도 행정서비스를 적극 마련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충청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