케이티앤지 임직원들이 십시일반으로 모은 기금, 목원대에 장학금으로 기부!

 목원대(총장 권혁대)는 14일 오전 11시 총장실에서 ㈜케이티앤지 김웅규 서대전지사장으로부터 '케이티앤지 상상펀드 장학금'을 전달받았다.

 목원대에 전달된 장학금은 ㈜케이티앤지 임직원들이 매월 급여에서 일정 금액을 기부해 조성한 '상상펀드 기금'으로 마련됐다.

 '상상펀드 기금'은 ㈜케이티앤지만의 차별화된 사회 공헌활동의 일환으로, 임직원의 출연금과 회사 기부금이 일정 비율로 매칭그랜트 되어 조성되며, 기부청원과 기부마켓 등 임직원 참여와 지역기관 발굴사업에 쓰인다.

 ㈜케이티앤지의 사회공헌 프로젝트인 '상상펀드'는 2011년부터 시작돼 지금까지 230억의 적립 금액을 모금했다. 기금 전액은 우리 사회와 어려운 이웃들을 위해 사용 중이다.

 상상펀드 기금은 도움이 절실히 필요한 이웃들인 차상위계층과 사회소외계층, 천재지변으로 인한 재난구호, 공익을 위한 사회공헌사업 등 사회 모든 분야에 전방위적인 후원을 아끼지 않고 있다.

 사회분야 주요 기부처로는, 복지기관과 공공기관을 통한 사회소외계층 지원, 고등학생 및 대학생 장학금 지원, 지역 소외계층 등을 지원하고 있으며, 저소득층 환아 병원진료 지원과 다문화가정 중·고등학생 교복지원 등 다양한 후원을 통해 우리 사회를 밝혀 주고 있다.

 김웅규 지사장은 "학생들이 미래를 향해 나아가는데 작은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이행하기 위해 지속적인 사회공헌 활동을 성실하게 펼치겠다"고 말했다. /대전=이한영 기자

저작권자 © 충청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