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본영 시장 … 시장직 상실
천안시의회, 입장문 발표
"권한대행 행정부와 소통"

[천안=충청일보 김병한기자] 충남 천안시의회는 14일 구본영 천안시장 대법원 형 확정에 따른 입장문을 통해 "시민여러분께서 불편을 느끼시지 않도록 의회 본연의 역할에 더욱 충실할 것을 70만 시민 여러분 앞에 다짐한다"고 밝혔다.

의회는 "우선 4개 상임위원회별로 소관 부서별 주요업무와 사업에 대해 꼼꼼히 모니터링하고 권한대행 체제라고 해서 시의 중요한 업무들이 멈추거나 늦춰지는 일이 있어서는 안 된다"며 "주요업무와 사업들이 절차를 준수하며 예정대로 추진하고 있는지 반대로 무리하게 추진하고 있지는 않은지 살펴보겠다"고 전했다.

또 "중요한 정책적 판단이 필요할 때 시민 여러분의 의견을 모아 행정부에 전달하겠다"며 "시의회 의원 모두는 여러분 곁으로 더욱 가까이 다가가 작은 목소리도 귀담아 듣고 소외받는 분 없이 여러분의 의견이 최대한 반영되는 방향으로 시 정책이 결정될 수 있도록 제 목소리를 낼 것"이라고 설명했다. 

특히 "권한대행 체제의 천안시 행정부와 더욱 소통하고 협치 하겠다"며 "꼭 필요한 정책, 반드시 해야만 하는 사업에는 행정부에 힘을 실어 시민 여러분께서 마음 놓고 생업에 전념하실 수 있도록, 쾌적하고 안전환 환경에서 생활하실 수 있도록 행정부와 한마음으로 최선을 다하겠다"고 다짐했다.

인치견 의장은 "과거에도 그랬고 앞으로도 시민여러분이 천안시의 주인이다"며 "천안시의회 의원 모두는 여러분께서 잠시 맡겨주신 자리에 막중한 책임감을 느끼며 앞으로도 여러분의 행복한 내일을 위해 묵묵히 걸어가겠다"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 충청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