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충남 > 청양
김돈곤 청양군수, 미국 서부지역 혁신 관광정책 수집
이용현 기자  |  loh3691@naver.com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승인 2019.11.17  16:29:11
트위터 페이스북 네이버 구글 msn

[청양=충청일보 이용현 기자] 충남 청양군은 김돈곤 군수가 지난 4~13일 미국 서부지역을 찾아 혁신적인 관광정책 사례를 수집했다고 같은 달 15일 밝혔다.

 김 군수는 관광 분야 실무 공무원 6명과 함께 LA, 샌프란시스코, 라스베이거스 등이 어떻게 세계적 명성 속에서 천문학적 수입을 올리게 됐는지 배경을 파악하는 데 주력했다.

 또 폭 넓은 시야와 독창성, 그에 따라 철저하게 준비된 중·장기 계획이 사업 성공의 관건임을 확인했다.

 김 군수 일행은 샌프란시스코 금문교를 찾아 건설기술의 예술적 승화가 가져온 기념비적 정책 실행의 결과를 목격했다.

 그랜드 캐년에서는 지층의 역사와 삼림자원을 어떻게 관광자원으로 활용하는지에 주목했다.

 또 디즈니랜드와 할리우드에선 새로운 문화 창조가 가진 거대한 위력을 확인했다.

 자연경관 활용과 지역 발전이라는 투트랙 관광정책이 절실한 방문단 일행은 LA관광청을 방문, 선진적 관광지 개발 및 운영 방안에 대해 듣고 청양지역 접목 방안을 깊이 있게 논의했다.

 김 군수는 "이번 벤치마킹을 통해 관광객이 몰리는 데는 다 그만한 이유가 있음을 새삼 느꼈다"면서 "주민들과의 소통 속에서 지역 특성에 맞는 관광 활성화 로드맵을 완성하고 강력하게 추진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용현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트위터 페이스북 네이버 구글 msn 뒤로가기 위로가기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자동등록방지용 코드를 입력하세요!   
확인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욕설등 인신공격성 글은 삭제 합니다. [운영원칙]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비주얼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