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양=충청일보 이용현 기자] 충남 청양군은 김돈곤 군수가 지난 4~13일 미국 서부지역을 찾아 혁신적인 관광정책 사례를 수집했다고 같은 달 15일 밝혔다.

 김 군수는 관광 분야 실무 공무원 6명과 함께 LA, 샌프란시스코, 라스베이거스 등이 어떻게 세계적 명성 속에서 천문학적 수입을 올리게 됐는지 배경을 파악하는 데 주력했다.

 또 폭 넓은 시야와 독창성, 그에 따라 철저하게 준비된 중·장기 계획이 사업 성공의 관건임을 확인했다.

 김 군수 일행은 샌프란시스코 금문교를 찾아 건설기술의 예술적 승화가 가져온 기념비적 정책 실행의 결과를 목격했다.

 그랜드 캐년에서는 지층의 역사와 삼림자원을 어떻게 관광자원으로 활용하는지에 주목했다.

 또 디즈니랜드와 할리우드에선 새로운 문화 창조가 가진 거대한 위력을 확인했다.

 자연경관 활용과 지역 발전이라는 투트랙 관광정책이 절실한 방문단 일행은 LA관광청을 방문, 선진적 관광지 개발 및 운영 방안에 대해 듣고 청양지역 접목 방안을 깊이 있게 논의했다.

 김 군수는 "이번 벤치마킹을 통해 관광객이 몰리는 데는 다 그만한 이유가 있음을 새삼 느꼈다"면서 "주민들과의 소통 속에서 지역 특성에 맞는 관광 활성화 로드맵을 완성하고 강력하게 추진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충청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