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안 주민반대대책위, 관련 간담회서 "안전·환경 문제… 이주대책 세워달라"

[천안=충청일보 김병한 기자] 충남 천안시 신당동 시내버스 공영차고지 주민반대 대책위원회가 차고지 조성 원점 재검토를 요구했다.

 17일 천안시의회 등에 따르면 지난 15일 오후 2시 의회 건설교통위원회 회의실에서 김선태·엄소영·배성민·정병인·김길자 시의원과 오선웅 박완주 국회의원 보좌관, 시 대중교통과 관계자 등이 참여한 공영차고지 관련 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날 대책위는 "천안시가 공영차고지 사업을 추진하면서 주민들이 알 수 있는 공청회를 실시하지 않아 사업 시행에 대해 구체적으로 알 수 없었다"며 "수소충전소 등 위험시설 설치로 인한 안전문제, 소음·매연 등 환경문제로 인해 주민들의 피해가 예상되기 때문에 건물을 매입하고 이주대책을 세워주든지, 아니면 사업을 원점에서 재검토해야 한다"고 요구했다.

 이에 대해 시는 "주민공청회 실시는 어렵고 위험시설과 환경문제는 선진국 수준의 기준으로 강화, 인근 주민들의 걱정이 없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며 "건물 매입과 이주 대책은 현실적으로 검토나 수용이 어렵다"고 밝혔다.

 시의원들은 "사업비가 당초 160억원에서 274억원으로 증액돼 지방재정투자심사를 받아야 하기 때문에 그 결과에 따라 의결 절차를 진행하겠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충청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