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안=충청일보 김병한 기자] 연말을 맞아 충남 천안시복지재단을 통해 따뜻한 후원이 잇따르고 있다.

 천안 봉서산 아이파크 아파트 입주자대표회(회장 도혜련)는 18일 아파트 주민이 참여한 바자회를 열고 수익금 일부를 어려운 이웃들의 따뜻한 겨울을 위해 사용해 달라며 이날 재단에 기탁했다.

 천안시 쌍용동 좋은유치원(원장 지강희)도 원생과 학부모, 주민들과 함께 진행한 아나바다 행사 수익금 100만원을 같은 날 재단에 전달했다.

 이에 앞서 천안새희망회 봉사자 15명은 지난 17일 천안시 병천면 내 어려운 이웃을 위해 삼안사온 집수리 봉사 활동을 펼쳤다.

 새희망회는 천안시주거복지종합지원센터와 협업으로 대상 가구를 추천 받아 현장 실사와 회의를 거쳐 지원 가구를 선정했다.

 이들은 도배와 장판, LED 등기구 교체, 전기 공사, 새 옷장 설치 등 쾌적한 주거환경 조성에 구슬땀을 흘렸다.

 새희망회는 지난 5일에도 소외계층을 위한 주거환경개선 후원금 100만원을 재단에 지정 기탁하는 등 지속적으로 취약계층의 주거 지원에 힘쓰고 있다.

 한국농아인협회충남천안시지회 여성회(회장 표경진)도 천안시 성거읍 내 국민기초수급자 가정에 연탄 500장을 전달했다.

 회원 10여 명은 성거읍 천흥리에 있는 노인 세대를 직접 방문해 연탄을 전달하고 집 주변 곳곳에서 환경 정리도 하며 따뜻한 위로를 전했다.

저작권자 © 충청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